가성비좋고 디자인도 무난한 카시오 시계 중 지름이 작은 편에 속해 여성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LTP V001이 배터리 갈때가 되었습니다.

뒷판 열기
뒷판을 열어야 하는데 방법을 도저히 모르겠더군요. 그러다가 뒷판을 글씨가 바르게 보이도록 둔 다음 오른쪽 아래에 보니 약간 튀어나온 부분이 보였습니다.

여기를 일자드라이버나 전용시계공구 중 얆은 금속판으로 지렛대 원리를 이용해 톡 따주면 뒷판이 열립니다. 배터리를 교체하고 나니 정상대로 작동하는 걸 확인했습니다.
정작 문제는 그 다음이었습니다.
뒷판닫기
뒷판이 무슨 수를 써도 안 닫히는 겁니다. 손톱으로 아무리 압박을 줘도 되질 않더라구요. 검색을 무진장 해서 결국 방법을 찾았습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었는데 하나는 전용공구를 구입하는 것이었습니다. 뱃지 만드는 기계 닮았는데 따로 구입하기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다른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먼저 수건을 바닥에 깝니다. 그런 다음 시계를 뒷판이 하늘을 보게끔 깔아놓은 수건 위에 올려놓구요. 그 위에 얇은 안경수건을 반 접어서 올려놨습니다.
그 다음 플라스틱 얇은 판을 그 위에 쌓았습니다. 또 다시 그 위에 수건을 덮었구요.
이제 각목처럼 얇고 두꺼운 나무막대기를 시계 위에 놓고 양손으로 체중을 실어 꾹 누르면 딱 닫히는 소리가 납니다.
확인해보니 빈틈없이 닫혔더라구요.
지금까지 카시오 시계 중 여성분들이 주로 사용하시는 LTP V001의 배터리를 갈기 위해 뒷판을 여는 법과 닫는 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