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확장자로 된 파일을 열때마다 microsoft word이(가) 문서를 보고 편집하는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떠서 귀찮고 번거로울때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이유가 간단해 해결방법을 제시할까 합니다.
윈도우키+S를 누른 다음 기본 앱을 검색 후 엔터로 실행합니다. 나타나는 창에서 왼쪽에 앱 및 기능 아래에 있는 기본 앱을 선택합니다.
기본 앱 화면에서 맨 아래 파란 글씨로 권장 브라우저 설정이 있는데 그 바로 위에(맨 밑에서 두 번째) 앱별 기본값 설정을 클릭합니다.
Word를 찾아 클릭하고 관리까지 눌러줍니다. 그러면 파일 형식 및 프로토콜 연결 창으로 넘어가고 Word에서 수정 및 편집 작업할 수 있는 확장자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어느 하나라도 다른 프로그램이 연결되어 있다면 Word가 연결프로그램으로 지정된 확장자 파일을 실행할때마다 이 포스트 제목에 언급된 메시지가 반복해서 뜨게 됩니다.
해결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Word로 연결할 수 있는 모든 확장자 파일을 전부 기본 앱으로 수정하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microsoft word이(가) 문서를 보고 편집하는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 창이 떴을때 다시 표시하지 않기 체크박스를 클릭해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microsoft word이(가) 문서를 보고 편집하는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시지 창이 뜨는 원인과 이를 해결하는 방법 두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메시지 표시하지 않기로 간단하게 해결되지만 그 원인을 알고서 대처하고 싶은 마음이 정리해둡니다.
댓글